진주시, 中企 경영안정자금 300억 지원
진주시, 中企 경영안정자금 300억 지원
  • 진주/김종윤 기자
  • 승인 2011.01.26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한 지원위해 자금 소진 시까지 수시 접수
진주시는 자금난 등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체를 위해 올해 300억원 규모의 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기로 했다.

진주시는 기업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일반운전자금의 경우 3%, 특화산업 지정업체와 수출업체 및 재해피해업체에 대해 5%의 이차보전을 통해 경남도내 타 시보다 높은 비율로 진주시 중소기업 육성자금으로 지원하는 업체별 지원규모가 자본금 및 매출액에 따라 1억에서 5억까지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 업체는 진주시에 사업장과 본사를 두고 있는 중소제조업 및 공예품 생산업체로서 매출이 발생하고, 가동기간이 6개월 이상, 제조업 전업률이 30% 이상인 업체이다.

그러나 자금 신청일 현재 매출액이 없는 업체와 휴·폐업 중인 업체, 공장등록이 되어있지 아니한 제조업체,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거래처로 규제중인 업체 등은 제외된다.

대출금융기관은 진주시와 협약 체결된 관내 경남은행 등 시중 10개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담당하고 신속한 자금지원을 위해 자금 소진 시까지 수시로 신청서를 접수해 필요한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영안정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진주시 경영안정자금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체는 진주시 홈페이지(http://WWW.jinju.go.kr) 내 공고 란을 참조하여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최근 년도 결산재무제표 또는 부가가치세 증명원 등을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진주시는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지원을 위해 86억5천만원의 중소기업 육성기금이 조성되어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