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건설로 ‘블루오션’ 개척 주도
친환경 건설로 ‘블루오션’ 개척 주도
  • 김용만기자
  • 승인 2011.01.02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 덕정지구 ‘서희 스타힐스’… “명품아파트” 실수요자들 호평
서희건설은 주택분양사업에서 대다수의 매출이 발생하는 다른 건설사와 달리 학교, 교회, 병원, 군부대, 창고, 공장시설, 산업단지 조성 사업 등에서의 매출의 대부분이 발생한다.

즉 서희건설은 ‘틈새시장’ 공략, 이른바 블루오션을 적극 개발해 건설업계에서 당당히 자리를 잡은 케이스다.

이런 이유로 서희건설이 집중하는 사업분야에는 유사사업자나 경쟁사가 비교적 작다.

특히 BTL과 BTO를 비롯한 SOC성 사업 분야에서 국내 메이저급 건설회사와 당당히 어깨를 겨루면서 경쟁과 협력을 주도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민간자본을 도입해 대규모로 건설한 경희대 국제캠퍼스 제2기숙사 사업, 국내 대학병원 최초로 민간자본으로 건설한 1,004 병상 규모 초대형 병원인 인제대 부산 해운대 백병원 등은 서희건설이 선구자적인 역할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좋은 본보기이다.

교회, 학교, 병원 하면 “대표주자 서희” 떠올려
이외 국내최초 주한미군 BTL 사업인 성남 K-16미군장교숙소를 준공하여 운영 중 에 있으며 진해 해군관사, 계룡대, 자운대관사, 해군동해관사 등 군 부대시설도 서희건설이 개척하였으며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민자유치로 건립한 강남대치유수지 테마체육공원, 국내 최초로 민간자본을 투자하여 개발한 나주 일반산업단지 등 서희건설은 유리한 금융주선 능력을 통해 공사수주는 물론 사업주에게도 궁극적으로 이익이 돌아가도록 하는 상호 윈윈(Win-Win)의 새로운 사업모델을 선구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그렇다고 주택부문에서도 뒤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주택사업분야에서도 ‘스타힐스’라는 독자브랜드로 입지를 다져나가고 있다.

최근의 주택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강남역 스타힐스 오피스텔은 234실 모집에 총 1245건이 접수돼 평균 5.32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스타덤 떠오른 ‘스타힐스’…분양마다 대박행진 이어
미아뉴타운 서희스타힐스 주상복합 아파트의 청약률49.5대1의 진기록을 기반으로 최근 장승배기 3분거리 서울 초역세권 상도동에 분양중인 1,500만원대 상도 서희스타힐스는 지하4층~지상 28층 3개동에 총 238세대를 중도금 이자 후 불제, 동 호수 지정 선착순으로 인기리에 분양중 이며, 수원 성균관대역서희스타힐스는 900만원대 합리적인 분양가로 총 185세대를 구성하여 전용면적 73.09~123.7m2등의 다양한 주택형으로 공급 예정이다.

서울~춘천간 고속도로 개통으로 수도권과 더욱 가까워진 강원도 양구군 정림리에 5개동 251세대가 분양중에 있고 오피스텔과 메디컬 서비스의 결합으로 한 단계 진보된 메디컬 오피스텔 메디텔을 선보인 명일동 서희스타힐스는 125가구를 공급하며, 광교신도시 최초의 오피스텔인 광교서희스타힐스는 광교신도시 내 최고의 업무 밀집 지역인 경기도청 역세권에 자리잡고 있다.

강남역, 미아뉴타운 청약률 50대1 진기록 수립 화제
경기도청역세권에 공급되는 광교스타힐스는 지하5층~지상12층 1개동이며, 상가, 오피스텔 270실 중 262실이 약 60㎡ 전후로 요즘 크게 인기를 끌고있는 소형평형 위주로 공급되며, 주변으로 광교테크노벨리, 경기도청, 제2바이오센터, 법조타운, 비즈니스파크, 컨벤션센터 등의 수 많은 수요층을 자연스럽게 흡수 할 수 있는 중심지에 위치하여 전문 고소득자를 중심으로 풍부한 임차수요가 기대되어 계약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에는 양주덕정지구에 분양하는 스타힐스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


양주신도시 옥정과 회천의 정중앙에 위치한 덕정지구는 경원선 전철연장선과 외곽순환도로의 완전개통으로 주요지점으로의 이동이 획기적으로 개선됨으로 해서 경기 북부의 신도시로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지역이다.

서희건설은 연초 양주 덕정지구에 연면적 16만2,926.09㎡(4만9,285.14 평)에 도서관, 보육시설, 주민공동시설,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춘 12개동 1,068세대에 88.13㎡(26.66 평형)에서 142.89㎡(43.22평형)까지 다양한 규모의 평형을 선보여 벌써부터 수도권지역 실수요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등 새봄 분양시장에 새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