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포털 사이트 오픈
‘여수세계박람회’포털 사이트 오픈
  • 여수/리강영기자
  • 승인 2010.12.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안 관광 플래너 탑재… 방문자 이벤트 행사
여수세계박람회 홈페이지(www.expo2012.or.kr)가’남해안 여행 플래너 시스템’을 탑재하고 포털사이트로 새로 문을 열었다.

2012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원회(위원장 강동석, 이하 조직위)는 박람회 개막 500일을 앞두고, 박람회 관련 정보는 물론 남해안 여행을 한 번에 계획할 수 있는 콘텐츠를 보강해 포털사이트로 문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여수세계박람회 포털사이트에서는 동반자, 숙박유형, 선호하는 음식, ‘역사, 건강, 교육, 바다’ 등 여행의 테마, 방문하고 싶은 지역을 입력하면, 코스 추천부터 숙박 예약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여행 추천 코스는 여행전문 작가들이 구성했으며, 추천 업소는 여수세계박람회 조직위가 엄선한 지정업소들이다.

개최지 명칭에 따라 ‘여수세계박람회’이지만 대한민국 정부가 주최하고 부산에서 목포까지 남해안 전체의 박람회인 만큼 남해안 전 지역과 연계한 관광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여수세계박람회 ‘남해안 여행 플래너 시스템’의 특징이다.

이밖에도 여수세계박람회 포털사이트는 박람회장이 준비되는 것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현장중계’, 방문자가 꾸며가는 ‘커뮤니티’를 전면 배치했다.

여수세계박람회 포털사이트는 인터넷익스플로러 외에도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져 환경도 지원하며, 스마트폰 및 태블릿컴퓨터(아이패드, 갤럭시탭)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여수세계박람회 포털사이트는 남해안 관광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1차 개편으로, 조직위는 앞으로 사이버 박람회를 비롯해 교통안내 등 맞춤형 서비스를 보강할 계획이다.

이번 포털사이트 새 단장에 따라 조직위는 여수세계박람회 포털사이트 방문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12대, 캐논 EOS 60D 등 푸짐한 경품을 걸고 ‘포털 오픈 페스티벌’을 2011년 1월 16일까지 개최한다.

박람회 포털사이트에서 12개 퀴즈를 풀거나, 93대전엑스포, 2005아이치엑스포, 2010상해엑스포 등 역대 박람회 사진을 포토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