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강산개조론' 4대강사업 호도"
"MB '강산개조론' 4대강사업 호도"
  • 양귀호기자
  • 승인 2010.12.28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선"국민이 반대한다면 들어줘야"
민주당 박주선 최고위원은 28일 이명박 대통령이 4대강 사업을 도산 안창호 선생의 강산개조론에 빗댄 것에 대해 "4대강 사업을 호도하고 정당성을 국민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무리한 말"이라고 비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라디오에 출연, "도산 안창호 선생의 강산개조론은 자연을 보존하고 환경을 보호하자는 측면에서의 치산치수, 산림녹화와 수질개선"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4대강 사업에 대해) 국민 70%가 반대하고 있고 4대강은 이 대통령 소유가 아닌 5000만 국민의 소유다.

국민이 반대하면 들어줘야 한다"며 "안창호 선생께서는 거짓말을 하지 말라고 했는데, 위법적인 사업을 미화하는 대통령의 말에 동의하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복지정책에 대해서는 "총론만 있고 각론이 전혀 없는 상태이고, 보편적 복지국가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며 "4대강 사업이 국민혈세를 쏟아부어 복지예산을 깎을 수밖에 없는 사정에 대해서는 한 마디 언급도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민주당 대권 예비주자들이 아직 뚜렷한 행보를 보이지 않는다는 시각에 대해서도 "2년이나 남아있는 대선 시기를 볼 때 국난이 겹쳐있는 상황에서 대선홍보를 해야 될 때냐"고 반문한 뒤 "국가적인 과제를 해결하는데 노력을 집중하고 행동으로 보여줄 때이지 대선행보는 시기가 적절치 않고 국민에 대한 예의도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는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 "대단히 잘못됐다.

돈을 준 사람도, 받은 사람도 없고 준 일도, 받은 일도 없다고 하는 사건"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서울시장 선거 당시 오세훈 시장과 한 전 총리의 표차가 0.6%포인트에 불과했음을 들어 "검찰이 허위사실을 유포, 관권이 개입된 선거를 했다고 본다"며 "오 시장은 관권선거에서 당선된 분이기 때문에 사퇴해 내년 4월 재·보궐선거를 다시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