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게임 3개작품 은상. 장려상 수상
아이폰용 게임 3개작품 은상. 장려상 수상
  • 태백/김상태기자
  • 승인 2010.12.2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게임아카데미, 차세대 게임개발 경진대회서
㈜하이원 엔터테인먼트가 운영하고 있는 강원게임아카데미 1기 수료생이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차세대 게임개발 경진대회에서 전남문화산업진흥원장상(은상), 한국게임개발자협회장상(장려상)을 수상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글로벌 게임허브센터’의 차세대 게임 개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개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총 5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이중에서 총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최종 10개 작품이 입상했다.

이중 강원게임아카데미는 아이폰용 게임 3작품이 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은상을 수상 한 ‘런닝패밀리’는 액션 게임으로 하루하루 바쁘게 생활하는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을 재미있게 그렸으며, 장려상 ‘종이접기’는 교육용 퍼즐 게임으로 기본적인 종이접기를 소재로 하여 창조성과 집중력을 향상시켰으며, ‘미라클’은 액션게임으로 매몰된 광부를 구출하는 내용으로 물리 엔진을 이용하여 구현된 게임이다.

수상 개발팀은 총 2개팀으로 김동신 팀에서 은상을 받은 ‘런닝패밀리’와 장려상 ‘미라클’을, 이재준 팀에서 장려상을 받은 ‘종이접기’ 게임을 개발했다.

전영수 아카데미 본부장은 “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지난 2개월간 불태운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여 우수한 게임 전문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