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순잔치 대신 이웃돕기 5천만원 쾌척
칠순잔치 대신 이웃돕기 5천만원 쾌척
  • 순창/송정섭기자
  • 승인 2010.12.23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 출신 황현수·서행순씨 부부, 고향 사랑 화제
순창읍 백산리가 고향인 황현수(70, 고양시 거주)씨와 순창읍 장덕리가 고향인 부인 서행순(70)씨는 동갑내기 부부로 올해 칠순을 맞아 칠순잔치를 할까 생각했지만 더 뜻 깊은 일을 생각하던 끝에 고생하며 힘들게 살았던 자신들의 뒤를 돌아보며 고향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지난 21일 순창군청을 찾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0만원을 기탁했다.

황씨는 현재 재경향우회 고문으로 고향발전에 남다른 애향심을 보이고 있는 모범향우다.

그는 지난 60세에도 순창군민 어르신들에게 노인위안잔치를 열어줬으며, 모교인 제일고등학교에 560만원의 장학금 기탁과 어려운 학생에게 1년간 12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그는 늘 고향의 친구들을 생각하고, 고향에 대한 관심으로 순창발전에 보탬이 되고 있다.

황씨는 “빈주먹으로 서울에 올라와 성공하기까지 정말 눈물 나는 일이 많았습니다.

사는게 힘들 때마다 고향을 생각하며 이만큼 성장했고, 이제는 3남1녀의 아이들도 모두 출가해 순창에 와서 살고 싶고, 고향 발전을 위해 살고 싶다”고 말했다.

강인형 군수는 “5000만원이라는 성금을 기증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군을 대표해서 진심으로 고맙다는 말씀 드리며, 오늘의 기증을 계기로 고향의 후배들이 보고 느껴 이런 분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램”을 전했다.

한편, 황씨 부부가 기탁한 장학금 5000만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 회에 지정기탁 해 관내 저소득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