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리생활체육관 이용’ 협약 체결
‘염리생활체육관 이용’ 협약 체결
  • 심기성기자
  • 승인 2010.12.2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포. 염리초, 구청장실서... 내년 6월 준공
마포구는 지난 22일 구청장실에서 박홍섭 구청장, 이희자 염리초등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염리초등학교와 교육활동 및 학교행사를 위한 체육관 이용을 골자로 한 ‘염리생활체육관 이용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염리생활체육관은 지난 2006년 지은 염리제2공영주차장 3층 옥상 공간에 건립될 실내체육관으로, 2011년 6월 준공을 앞두고 있다.

배드민턴장(7면, 농구?배구코트 겸용), 요가. 체조 등을 할 수 있는 다목적체육실, 관람석. 샤워실. 탈의실 등의 시설을 갖춘 1782㎡ 규모로 조성된다.

구는 이러한 실내체육관이 학교 바로 옆 건물에 들어선다는 장점을 살려 구민들이 이용하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초등학교의 체육교육활동 및 행사를 위한 시설로 이용될 수 있도록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2011년 준공과 함께 염리초등학교와 염리생활체육관을 잇는 연결통로가 만들어짐으로써 학생들의 이동도 한결 수월해지게 된다.

협약 내용은 서울염리초등학교 체육관 이용시간 및 이용시설, 체육관 이용조건, 이용에 따른 협약 당사자 준수사항, 시설물 이용 변경사항 협의, 협약의 효력 등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염리초등학교가 별도의 체육관을 건립할 때까지 이번 협약에 따른 체육관 이용권한을 가지게 됐다”며 “학생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체육활동을 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