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소통과 공감 온라인 신문고 구축
아산, 소통과 공감 온라인 신문고 구축
  • 아산/주영욱기자
  • 승인 2010.12.22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기분 좋은 상상’ 시민참여 통합사이트 운영
아산시가 시민참여 통합사이트인 ‘기분 좋은 상상’ 사이트를 개설했다.

아산시는 기분 좋은 상상은 제안, 토론, 칭찬, 신문고등 시정 전반에 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는 공간으로 기존 아산시 포털 홈페이지에 있는 기능들을 한대로 모아 보다 편리하게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사이트로 운영된다고 22일 밝혔다.

기분 좋은 상상 사이트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접근성을 강화하여 시민의 시정참여를 극대화하고 제안, 토론, 불편신고, 칭찬릴레이 등 시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한 곳에 모은 온라인 커뮤니티로 사용될 전망이다.

행복한 토론, 행복한 아이디어, 온라인 신문고, 행복한 사진, 행복한 칭찬으로 구성되었으며 아산시 공식트위터(@asancity)와 연동하여 홈페이지에서 쓴 글을 트위터로 바로 보내는 기능을 구현하고 있다.

기분 좋은 상상 사이트( http://www.asan.go.kr/smg)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담긴 사진을 담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사진을 올린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아산시 민선5기 시정구호인 ‘기분 좋은 변화, 활짝 웃는 아산’을 실현하기 위해 시민의 목소리가 하나둘 모여 보다 살기 좋은 아산을 만들기 위한 상상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기분 좋은 상상’으로 타이틀로 정했다”며“기분 좋은 상상 사이트를 통한 시민의 진정한 소통 및 공감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