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쟁없이 이기는 길이 대국의 길"
"전쟁없이 이기는 길이 대국의 길"
  • 정득환기자
  • 승인 2010.12.21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학규"北과 자존심 싸움은 현명한 처사 아냐"
민주당 손학규 대표는 21일 연평도 사격훈련에 따른 한반도 긴장 고조와 관련, "전쟁없이 이기는 길이 대국(大國)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손 대표는 이날 오전 KBS 라디오를 통한 정당 대표 연설에서 "전쟁이 일어나지 않을 수 있는 환경의 조성이 더욱 중요하고 이것이 평화체제다"라며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이명박 대통령에게 "비정상 국가(북한)와의 자존심 싸움은 현명한 처사가 아니다"라며 "북한과의 무력충돌을 피하는 것이 결코 대한민국과 국군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일은 아니다"라고 호소했다.

또 "북한이 무력도발을 해 온다면 우리 군은 즉각 단호하게 응징해야 할 것"이라면서도 "상호간에 자극을 피하고 불필요한 충돌이 일어날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남북 간의 직접대화를 비롯, 6자회담의 틀이건 국제연합(UN)의 틀이건 대화를 통한 평화의 회복이 절실하다"며 "민주당은 긴장을 해소하기 위한 관계국 대화가 하루빨리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손 대표를 중심으로 현재 진행 중인 민주당의 '전국 순회 장외 투쟁'에 관해서는 "날치기로 잃어버린 예산을 되찾고 이명박 독재를 심판하기 위한 투쟁을 국민들과 함께 전국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안보위급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원내·외 병행투쟁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