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산림행정 평가‘최우수 기관’
구미시, 산림행정 평가‘최우수 기관’
  • 구미/김기환기자
  • 승인 2010.12.2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탄소 녹색 성장·시민 삶의 질 향상 기여
구미시는 경북도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0년 산림행정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되는 쾌거를 이루어 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산림행정 종합 평가의 목적은 주요산림 사업의 추진내용 및 집행성과를 평가해 시군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산림행정 발전을 도모 하는데 있다.

평가분야는 산림정책분야, 산림자원 육성 및 이용분야, 재해예방 분야의 3개분야의 16개 항목으로 나누어 서류심사 및 GBVPS 시스템의 입력실적 등 객관적이고 엄격한 평가를 통해 최종 우수 기관을 선정했다.

구미시는 2009년 산림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에 연이어 2010년도에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됨으로써 경북도내 산림행정을 선도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입증 받게 됐다.

또한 금년 9월에는 산림청으로부터 2010 상반기 산림예산 조기집행 우수 기관에도 선정돼 타 기관의 모범이 되기도 했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건강한 숲, 쾌적한 녹색공간 조성’이란 목표 아래 조림 및 숲가꾸기사업, 입체적 산불방지대책, 산악레포츠공원 조성, 산림휴양시설 확충, 등산로 정비, 산림병해충 방제 등 시책사업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했다.

또 산림사업의 다변화를 위해 산림복합체험단지, 자생식물단지, 3대문화권사업 등을 다각적으로 발굴하고,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직원이 혼신의 힘을 다해 총력을 펼치고 노력한 결과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