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들이 행복한 구정 펼치겠다”
“구민들이 행복한 구정 펼치겠다”
  • 김두평기자
  • 승인 2010.12.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춘희 송파구청장, 구의회 의원 구정질문 답변
송파구의회는 최근 4층 본회의장서 제183회 정례회를 개회하고 박춘희 구청장, 국.과장단. 주민, 지역언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집행부에 대한 구정 질문을 펼쳤다.

이정인 의원등 8명은 집행부에 대한 행정의 진일보에 초점을 맞추어 구정 질문을 펼쳤다.

박 구청장은 이 의원의 관행적 자원봉사센터 소장 임용 사례등 관리전반에 대한 답변(사진)을 통해 “소장 임용은 설치 및 지원조례 제9조 규정에 따라 공개모집하여 엄정한 인사위 심의를 거친 다음 임용하는 구청장 승인사안임을 양지해 달라”고 답변했다.

또 박 구청장은 이양우 의원의 겨울철 제설장비 및 처리 대응책에 대해 “주요간선 이면도로 1,319개중 취약지점 17개소를 집중관리 대상으로 선정해 현대화 장비 위주의 제설작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김형대 의원의 장지동 화해마을 집단무허가 판자촌 주민들에 대한 화재 및 범죄예방 대책에 대해 “1982년도 저소득층이 유입되어 개발이전 일지라도 화제위험과 각종 범죄 등 주민 안전상의 문제가 있어 위례도시에 편입이 필수적이라 판단. 지난 8월말경 서울시장과의 안전대책 전반에 대한 건의 및 한국토지주택공사와도 신도시 편입 여건 노력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노승재의원의 관행적인 주차장 특별회계를 일반회계 전환 사용에 대한 답변을 통해 “건전재정 운영에 맞도록 자금운영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곤 앞으로 관행을 탈피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경애 의원의 여성공무원 전체수에 비한 고위직 균형임용 대책에 대해서는 “앞으로 능력과 실적에 따라 발탁, 상위직급 여성공무원 균형의 조화를 점차적으로 일궈 내겠다”고 답변했다.

이성자의원의 아이들에 대한 무상급생 대책에 대해 “구는 점진적으로 저소득층부터 무상급식 확대 제공과 친환경 급식에 까지 환경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혜숙 의원의 자치회관 위원 위촉 및 운영에 대해 “전문성과 자질에 초점을 두어 선정하고 관리에 역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 구청장은 김상채 의원의 집행부 불용예산이 전무한 행정집행 예산 계획을 수립할 수는 없는지에 대해 “매년 정기적으로 관례화하고 있는 불용예산에 대해 세출예산 변경이나 예산절감 등으로 앞으로 일정금액의 불용예산에 대해서는 완전 균형을 이루기 보다는 각 분야 예산집행의 균형을 이루어 적정하게 집행하므로 불용예산을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