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을 마감하는 음주운전 근절
행복을 마감하는 음주운전 근절
  • 진 병 진
  • 승인 2010.11.09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으로 인한 폐해는 더 이상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누차에 걸쳐 홍보하고 범국민적인 관심을 이끌기 위해 그 폐해에 대해 실제 사건 및 과학적인 입증사례도 언론매체에서 실시간 보도하고 있지만 근절되지 않고 있어 그 상심의 안타까운 절규는 더해가고 있는 실정이다.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음주운전의 실태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일선에서 단속하다보면 특히 영세적인 위치의 운전자들이 더욱 음주운전을 하고 있는 실정으로 안타까움이 더하고 있는 실정이다.

우선 생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운전자들이 음주운전으로 인한 그 힘든 대가를 어떻게 극복하려고 저지르고 있는지 모르는 심각한 상황이다.

한 두번 음주운전을 경험했는데 단속 및 어떠한 사고를 발생하지 않았다고 해서 안심을 하고 가볍게 생각하고 자만해서는 안된다.

음주운전으로 인해 사고 등 불미스러운 상황이 발생한다면 더 이상 회복할 수 없는 인생 최대의 쓰라린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경제적인 상황이 어렵기 때문에 가정파탄의 지름길이 되는 것이고 사회적으로 봐서는 어려운 상황으로 인해 지인들이 가깝게 하지 않아 정신적으로도 쇼크를 받아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없는 것이다.

또한 음주운전은 살인하고도 비유 할 정도로 무서운 것이니 술 한 잔만 먹어도 절대적으로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아 행복한 가정 및 인생 최고의 행복을 계속 이어나가기를 당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