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신한 아이디어로 브랜드 가치 향상
참신한 아이디어로 브랜드 가치 향상
  • 가평/정원영기자
  • 승인 2010.10.25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내달 15일까지 생활공감정책 제안 모집

 

 

 

경기도 가평군은 생활속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 군정에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다음달 15일까지 생활공감 아이디어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실 생활속에서 느끼는 크고 작은 불편함과 개선해야할 사항을 주민의 시각에서 제안받아 이를 시책에 반영, 주민만족도를 높이고 군정참여를 활성화해 행복한 가평을 이뤄간다는 방침을 정하고 주민참여를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가평 군민이면 누구나 제안이 가능한 생활공감아이디어 모집은 교육,문화,환경,복지,지역경제등 생활전반에 대해 국민신문고(www. epeople.go.kr)공모제안을 통해 제안하면 된다.

제출된 제안은 11월 자체심사를 통해 우수제안으로 채택될 경우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의 시상금을 지급하며, 행정안전부에 제출하여 우수성을 검증받는다.

군 관계자는 ″작은생각과 조금 더의 차이가 큰차이를 만드는 만큼 주민들의 소중하고 참신한 의견이 삶의 질 향상과 군정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며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밝혔다.

한편 발상의 전환을 통해 지역이 가진 자연환경을 활용,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에코피아-가평 비전으로 짓눌림의 지역을 꿈과 희망이 있는 지역으로 탈바꿈시키고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는 생생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또다른 도약을 꿈꾸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