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찾아가는 민원실'확대 운영
무안군 '찾아가는 민원실'확대 운영
  • 무안/강병재기자
  • 승인 2010.10.25 1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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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과 대화의 장 마련으로 소통행정 실현
무안군(군수 서삼석)은 현재 추진하고 있는'찾아가는 민원실'을 확대 운영하여 주민과의 소통 실현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군은 그동안 9개읍면 399개 마을을 방문하는'찾아가는 민원실'을 운영하여 민원상담, 토지인허가, 가로등, 지적측량, 세무, 환경, 의료서비스반 운영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해결하는 봉사행정을 펼쳐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왔다.


군은 오는 11월부터'찾아가는 민원실'운영시 읍면 행정지도를 담당하는 간부공무원과 읍·면장, 해당마을 담당 공무원, 유관기관 (농협, 파출소)직원 등도 함께 참여해 주민과의 대화의 장을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찾아가는 민원실'확대 운영을 통해 군민과의 소통부재로 쌓인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다양한 주민의 현장 소리에 귀 기울여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군은 농번기를 제외하고'찾아가는 민원실'을 연중 운영하여 가전 제품 및 가로등수리와 농기계교육(수리), 의료서비스 등 주민 편의를 위한 민원서비스를 현장에서 제공하였으며, 지금까지 126개 마을을 순회하며 5천여건의 각종 민원을 처리한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