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손학규 때리기 '집중포화'
한나라,손학규 때리기 '집중포화'
  • 유승지 기자
  • 승인 2010.10.18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억지 정치 공세''구태정치' 등 자극적 단어 총동원

손학규"위장된 운하 4대강사업 분명히 중단돼야"강조

한나라당이 18일 민주당 손학규 대표에게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특히 한나라당 지도부는‘억지 정치 공세,‘구태정치,‘한나라당 출신이란 멍에를 벗기 위한 몸부림’등 자극적인 단어를 총동원 했다.

이는 표면적으로는 손 대표의 4대강 발언에 대한 반격이었지만, 강도 높은 정부 비판을 통해 여론지지율을 올리려는 손 대표를 본격적인 견제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안상수 대표는 “4대강 사업을 위장된 대운하라고 국민을 호도하는 것은 구태정치 모습이어서 실망스럽다”면서“더는 4대강 사업이 대운하를 위한 것이란 억지정치공세는 포기하기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청계천에 놀란 가슴 4대강에 떨고 있다는 의혹을 떨칠 수 없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무성 원내대표도“과거 14년 동안 한솥밥을 먹었던 손 대표가 한나라당 이미지를 탈색하기 위해 다소 강경한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예상했지만, 도가 지나친 것 같다”며“국민을 속이고 사안을 왜곡하는 발언은 중단해 달라”고 촉구했다.

이에 홍준표 최고위원도“요즘 손 대표가 오버를 많이 하고 있다”며“민주당 대표가 되더니 한나라당 출신이란 멍에를 벗기 위한 몸부림이 아닌가 봤다.

손 대표는 투쟁의 리더십보다는 통합의 리더십을 발휘해 달라”고 주문했다.

같은 날 손학규 대표도 최고위원회의를 통해 “위장된 운하사업인 4대강사업은 분명히 중단돼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당 소속의원들에게는“국감과 예산을 통해 4대강을 막고 유기농 단지를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린다”며“국민의 눈으로 국정의 실상을 파헤치고 국민 뜻에 따라 국정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