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사, 낙동강 사업 정부안 수용하라”
“경남지사, 낙동강 사업 정부안 수용하라”
  • 경남도/이재승 기자
  • 승인 2010.10.1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경남도당 “지역 살리는 획기적 전환점 될 것”
한나라당 경남도당이 김두관 경남지사에 대해 낙동강살리기 사업 정부안을 전면 수용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한나라당 경남도당은 지난 15일 성명서를 통해 “김 지사는 진정 경남도민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 거듭 고민해 경남의 새로운 모습이 될 낙동강 살리기 사업 정부안을 전면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경남도당은 “낙동강사업 특위는 낙동강 살리기 사업과 관련 ‘좋은사업’, ‘나쁜사업’으로 분류하는 등 이분법적 논리로 도민을 혼란에 빠뜨리고 사실상 사업중단을 천명하고 있다”며 “이는 반대를 위한 반대로 구시대적인 유물이다”고 비판했다.

경남도당은 “보 건설과 준설사업은 물 확보와 홍수 방어가 목적이지만 실효성이 전혀 없고 수질을 악화시킨다는 주장은 끼워 맞추기식 억지논리”라며 “4대강사업으로 물 확보량 13억㎥의 용수확보가 기대되고 4대강 가동보는 기존 고정보와는 달리 가뭄, 홍수시 수위조절을 위해 부분·완전 개폐가 가능하고 수문의 하단부를 들어 올려 강바닥에 쌓인 퇴적오염물의 방출도 가능하다”고 반박했다.

이와 함께 경남도당은 “정부와 경남도가 함께 해야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다”며 “4대강살리기 사업은 일자리창출, 수질오염 개선, 수자원확보, 홍수대비, 문화·생태공간 확충 등 지역을 살리는 확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