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ERICA는 지난 9일과 10일 양일에 걸쳐 안산상공회의소,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함께 개최한 ‘ERICA 2024 글로벌 잡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밝혔다.
ERICA 글로벌 잡 페스티벌은 ▲기업 ZONE ▲졸업선배 ZONE ▲Global ZONE ▲이벤트 ZONE ▲진로상담 ZONE으로 구성되어 내·외국인 재학생들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기업 ZONE에서는 삼성SDI, 포스코 등을 비롯한 대기업부터 중소벤처기업까지 44개의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직무에 대한 채용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IT, 바이오, 로봇 등 첨단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다수 참가하여 최신 기술과 직무 트렌드를 소개하여 재학생과 졸업생이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얻을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는 기업 인사팀 담당자 상담뿐만 아니라, 졸업선배 ZONE에서 선배 현직자들과 산업 및 직무에 대한 진솔한 상담을 진행했고, 이벤트 ZONE에서는 AI 취업솔루션 체험, 퍼스널컬러, 취업타로 등 색다른 체험과 다양한 행사가 열려 방문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Global ZONE을 확대해 유학생들이 우리나라에서 학업을 이어가거나, 졸업 후 취업을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 외국인 전용 맞춤형 진로상담과 대학원 프로그램, 장학금 정보 등도 제공해 학업과 진로 모두에 대한 선택지를 마련했다. 동시에 국내 기업의 채용 상담뿐만 아니라, 교내 현장실습에 대한 상담도 진행하며 큰 관심을 보였다.
행사를 주관한 이승화 ERICA 학생인재개발처 커리어개발팀장은 “다양한 우수기업과 졸업 선배가 참여한 이번 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특히 저학년과 외국인 재학생의 많은 참여는 ERICA 취업박람회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었다”고 말했다.
기업 대표로 오프닝 행사에 참여한 포스코 인사담당자는 “이번 취업박람회에서 열정적인 한양대 ERICA 학생들을 만날 수 있어서 뜻깊었다”며 “준비된 지원자들과 소통하고 회사의 비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양대학교 ERICA는 2023년 12월에 발표된 ‘2023년 정보공시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2022년 12월31일 기준, 졸업생 2,000명 이상)에서 취업률 71.3%로 전국 4년제 대학 가운데 취업률 7위를 달성했다.
[신아일보] 안산/문인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