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1건·패키지 2건
아모레퍼시픽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2024 굿디자인 어워드’ 2개 부문에서 3개의 우수디자인(GD) 마크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콘텐츠 디자인 부문에서 유튜브 콘텐츠 ‘힐링타임즈’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 ‘오딧세이의 챕터파이브’가 각각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됐다.
힐링타임즈는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뷰티포인트의 대표적인 인기 콘텐츠다. 사용할 수 없게 된 아모레퍼시픽 뷰티 제품을 재활용해 뭉개고 부수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시각과 청각을 동시에 자극했다.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에이피 뷰티의 M.D.라인은 고효능 하이엔드 브랜드 ‘에이피 뷰티’의 리페어 안티에이징 컬렉션이다. 고효능 제품임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자 금속과 플라스틱에 최소한의 필수 가공을 적용해 심미적 완성도를 높였다.
오딧세이 챕터파이브는 브랜드 오딧세이의 30년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출시한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바다에 떠있는 등대를 모티브로 활용해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하고 무광 표면처리와 여백을 강조한 그래픽 레이아웃으로 브랜드 감성을 깊이 있게 전달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1985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다.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Tag
#아모레퍼시픽
#산업통상자원부
#2024굿디자인어줘드
#우수디자인
#힐링타임즈
#에이피뷰티MD라인
#오딧세이챕터파이브
#뷰티포인트
#정부인증마크
#페르소나
#무광표면처리
#브랜드감성
#시각
#청각
#고효능
#하이엔드브랜드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