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8월 4주, '액티언' 전격 출시…KGM 외 2건 자동차
[주차장] 8월 4주, '액티언' 전격 출시…KGM 외 2건 자동차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8.2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주차장은 이번‘주’ 자동‘차’ 한‘장’면의 줄임말로 한주간 신모델과 이벤트 소식을 담는다.

곽재선 KGM 회장이 'Transformation Day'에서 액티언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KGM]
곽재선 KGM 회장이 'Transformation Day'에서 액티언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사진=KGM]

8월4주 주차장은 KG모빌리티(KGM)의 '액티언' 출시다. KGM은 'Transformation Day'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액티언 출시를 알렸다. 롯데렌터카는 공식 캐릭터 '모빌리티 프렌즈'를 공개했다. 쏘카가 회원 1000만명 돌파 기념 챌리지를 진행하는 것도 관심 이슈다.

◇KGM- '액티언' 공식 출시

KGM은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본사 디자인센터에서 ‘Transformation Day’를 열고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요 전략을 공유했다. 또한 신차 ‘액티언’을 출시하며 새로운 변화와 시작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행사는 곽재선 회장, 박장호 대표, 황기영 대표,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 선목래 노동조합 위원장, 박경배 파트너스 회장(경기산업) 등 임직원 및 기자단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GM 브랜드 전략 발표 △액티언 언베일링 세레모니 △사업 전략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GM은 정통 SUV의 시작인 코란도와 무쏘, 한국 최초의 럭셔리 세단 체어맨 등 70년 역사 동안 언제나 최초를 추구해온 서사를 가지고 있다”며 “이번 선포식이 KGM의 또다른 역사를 맞이하는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기반으로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달리는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의지를 드러냈다.

롯데렌터카 공식 캐릭터 로키(왼쪽부터), 쿠키, 몽키. [이미지=롯데렌탈]
롯데렌터카 공식 캐릭터 로키(왼쪽부터), 쿠키, 몽키. [이미지=롯데렌탈]

◇롯데렌터카- '모빌리티 프렌즈' 공개

롯데렌터카는 공식 캐릭터 ‘모빌리티 프렌즈’를 공개하고 오는 26일까지 공식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론칭 기념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렌터카는 자동차 사이드미러와 앞 유리를 모티브로 활용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모빌리티 전문가 모습으로 의인화했다. 모빌리티 프렌즈는 장기렌터카를 대표하는 '로키(LOKI)', 단기렌터카를 상징하는 '쿠키(KOOKI)',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몽키(MONGKI)'로 구성됐다. 로키는 듬직한 키다리 아저씨 캐릭터다. 고객에게 아낌없는 혜택과 롯데렌터카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렌탈 전문가의 이미지를 담았다. 쿠키는 생기발랄한 행복 전도사다.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긍정적인 여행자를 표현했다. 몽키는 만능 재주꾼으로 안전을 책임지는 천재 정비사의 모습을 형상화한 캐릭터다. 롯데렌터카 관계자는 “모빌리티 프렌즈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친근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롯데렌터카의 다양한 서비스 브랜드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쏘카- 회원 1000만명 돌파

쏘카는 서비스 시작 13년 만에 회원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국내 운전면허 소지자 3명 중 1명은 쏘카 회원인 셈이다. 1000만 회원이 쏘카와 함께 이동한 거리는 약 29억km로 이는 지구 7만2000여 바퀴를 돈 거리다. 누적 주행거리가 가장 많은 회원은 2017년 쏘카에 가입해 쏘카와 함께 약 20만km를 달렸다. 쏘카는 회원 1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내달 18일까지 ‘100시간 챌린지’를 진행한다. 먼저 자신의 쏘카 이용 패턴에 맞춰 데일리쿠폰팩과 트래블쿠폰팩을 선택하면 쿠폰팩이 발급된다. 데일리쿠폰팩에는 왕복 단시간(10시간 이상) 50% 할인 쿠폰, 트래블쿠폰팩에는 장시간(30시간 이상) 55% 할인 쿠폰이 각각 지급되며 두 쿠폰팩에는 부름 55% 할인과 편도 50% 할인 혜택이 공통으로 포함된다. 챌린지 기간 내 누적 이용시간에 따라 쏘카 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도 지급한다. △10시간 1000크레딧 △20시간 5000크레딧 △40시간 1만 크레딧 △70시간 5만크레딧 등 구간별 크레딧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누적 이용 100시간을 달성한 회원 7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고 오는 내달 24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