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8월2주 가전&쿡커는 한여름 '습기 대책'을 도와줄 제품들이다. 쿠쿠는 '인스퓨어 초슬림 제습기'로 장마철 쾌적한 실내 습도 유지를 돕는다. 교원 웰스는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를 통해 창문 열기가 힘든 장마철 실내 공기를 책임진다. 락앤락은 '큐브 쌀통'을 통해 쌀과 잡곡의 신선 보관을 돕는다.
◇쿠쿠 '인스퓨어 초슬림 제습기'- 16L 제습용량 및 43dB 저소음
인스퓨어 초슬림 제습기는 가로 폭 22센티미터(cm)의 얇은 사이즈에 16리터(L)제습 용량을 지닌 제습기다. 제습기 기동음은 43데시벨(dB)로 소음을 최소화했다. 습도 조절을 위한 다양한 자동 기능이 탑재됐다. 자동 제습 기능은 45%~55%의 적정 실내 습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작동한다. 연속 제습 모드는 제습 용량에 관계 없이 화장실, 세탁실 등 습도가 높은 장소에서도 지속적인 제습이 가능하다.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에 맞춰 실내 습도를 조절할 수 있는 수동 모드도 탑재됐다.
◇교원 웰스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저소음·저전력' 모델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교원 웰스의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에어로스톰팬'을 탑재해 소음은 낮추고 흡입력과 에너지 효율은 향상시킨 제품이다. 기존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소음은 5dB 낮고 흡입 속도는 3배 빠르다. 소비 전력은 1.4와트(W) 감소했다. 이와 함께 조립식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소화했다. 또한 17도 경사면 송풍 구조로 설계돼 흡입-정화 시간을 단축시켰다.
◇락앤락 '큐브 쌀통'- 전면 도어, 오픈 캡으로 편의성 강화
큐브 쌀통은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락앤락의 3세대 쌀통이다. 내부 실리콘 링이 장착돼 습기를 차단하고 재사용이 가능한 제습제를 포함해 쌀과 잡곡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쌀통 전면에 설치된 문과 상단 오픈 캡으로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바닥면엔 미끄럼 방지 실리콘 패드가 부착돼 한 곳에 고정시킬 수 있다. 7킬로그램(kg)(8L), 11kg(12L)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