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평생학습축제 내달 15~16일 개최
목포평생학습축제 내달 15~16일 개최
  • 목포/박한우기자
  • 승인 2010.09.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학도서 '문화의 달 큰잔치'와 함께 열려

 전 세대, 전 시민이 소통하는 평생학습 체험의 장인 제4회 목포평생학습축제가 ‘꿈과 배움이 있어 행복한 평생학습도시 목포!’란 주제로 10월 15일에서 16일까지 삼학도 파크골프장 일원에서 개최 된다고 26일 밝혔다.

특히 이번축제는 전국단위 행사인 ‘대한민국 문화의 달 큰잔치’ 행사와 연계하여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함으로서 새롭게 단장한 삼학도를 널리 알리고 지역 예술인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축제 시너지를 한 차원 높이는 계기를 마련한다.

주요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10월15일 오후 2시개막식을 시작으로 주민센터 프로그램 경진대회, 학습동아리 경연대회(유.초등부/가족부, 성인부), 다문화가족 생활요리 솜씨 자랑, 축제 속 학습특강 등이 주무대에서 진행되고, 체험(홍보)부스 및 이벤트관에서는 주민센터, 평생교육기관(단체), 동아리에서 준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전시가 양일간 진행되며, 삼학도 일원에서 문해백일장, 목포문학관에서는 평생교육기관 실무자 워크숍이 개최된다.

또 문학관에서 평생학습 실무자 워크숍이 개최되어 지역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더욱이 이번축제에서는 83년 KBS 게그콘테스트로 데뷔하여 현재 MBC 라디오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을 진행하고 있는 인기 방송인 김미화씨의 야외 평생학습 특강이 실시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가족단위 평생학습 경진대회 코너도 마련하여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4회 목포평생학습축제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참가신청서는 목포시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long.mokpo.go.kr) 알림마당/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