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커피, 게임IP ‘원신’과 콜라보 신메뉴 3종 및 굿즈 출시
메가커피, 게임IP ‘원신’과 콜라보 신메뉴 3종 및 굿즈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8.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가커피가 굿즈를 선보였다. [제공=메가커피]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글로벌 TOP게임, 호요버스의 ‘원신’과 IP 콜라보하며 극강 비주얼의 신메뉴 3종과 굿즈 5종을 한정 출시했다.

메가MGC커피는 ‘미니언즈’, ‘마루는 강쥐’의 성공적인 출시에 이어, 게임 산업과의 IP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매 시즌 콜라보를 성황리에 마치며, 브랜드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콜라보는 원신의 캐릭터인 ‘방랑자’와의 첫 글로벌 단독 콜라보로 진행된다.

메가MGC커피는 ‘여행자의 여름은 MEGA가 책임진다 우리 한번 날아볼까?’라는 컨셉으로 힙하고 즐거움이 가득한 콜라보 비주얼을 선보였다.

게임 속 도도한 캐릭터인 ‘방랑자’, 그리고 방랑자를 똑 닮은 ‘동화 고양이’, 콜라보 지역인 ‘수메르’ 지역을 형상화한 메뉴를 출시, 재미있는 네이밍과 게임 캐릭터·지역의 특징을 담아내며, 즐거움 가득한 콜라보를 또 한번 이뤄냈다.

‘방랑자! 하이볼 에이드랑 함 날아?’는 게임 속 미스터리한 캐릭터의 비주얼을 꼭 닮은 모양새로 섞으면 색이 변하는 특징을 가졌다. 달콤 씁쓸하면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무알콜 하이볼 에이드로 올 여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온 세상이 수메르! 초코젤라또 녹차라떼’는 콜라보 지역인 지혜의 숲을 형상화, 제주산 고품질 녹차와 달콤 쫀득한 초코젤라또, 쌉싸름한 맛의 블렌딩 커피가 조화를 이룬 음료다. ‘구름 위 동화 고양이 소다 컵빙수’는 파란 하늘 위 ‘동화 고양이’ 초코렛이 올라간 토핑 가득, 시원 달달한 크림소다 맛의 컵빙수다.

높은 퀄리티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 메가MGC커피의 굿즈 5종은 △텀블러 △머그컵 △스틱커피 2SET △아크릴 스탠드 △아크릴 키링(랜덤) 등 카페 프랜차이즈의 특성을 반영한 굿즈들은 팬들의 득템력을 유발하고, 모든 굿즈에는 포토카드가 랜덤으로 포함돼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메가MGC커피는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보다 더 다양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글로벌 TOP 게임IP인 ‘원신’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라며 “게임 유저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언제든 방문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카페로 앞으로 다양한 IP 캐릭터들과 콜라보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