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아트 페스티벌 내달 1일‘팡파르’
문경 아트 페스티벌 내달 1일‘팡파르’
  • 문경/장성훈기자
  • 승인 2010.09.1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콘서트·야외영화제 등 문화예술행사 다채
문경시는 문경예총과 함께 오는 10월1일부터16일까지 시민문화회관 및 중앙공원 일원에서 2010 문경아트페스티벌(제12회 문경예술제)을 개최한다.

도심공원 및 다양한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열린 무대와 관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문화 마당을 통하여 아름다운 가을날 문경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색다른 경험과 감동을 주고자 기획된 이번 페스티벌은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고려한 다양한 장르의 공연들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개막식은 10월 4일 오후1시30분에 대공연장에서 개최되며 초청공연으로 뮤지컬 ‘빨래’와 ‘메노포즈’, 축하공연은 아리랑팝스오케스트라의 연주에 테너 김철호, 소프라노 김희정, 에코뮤직페밀리가 함께한다.

콘서트로는 클래식.통기타.색소폰 연주회를 비롯하여 포크송 앤 트로트의 만남, 박진광 및 정원수 라이브 콘서트, 가요대잔치, 실버황혼음악회, 재즈콘서트 등이 다양한 장소에서 시민들의 가슴을 설레게 할 것이다.

또한 전시회로는 시화전, 미협전, 공예전, 조각전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며, 어린이들을 위한 인형극, 에니메이션 영화도 상영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중앙공원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야외영화제와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트프리마켓도 준비되어 있으며, 시낭송의 밤으로 가을밤을 수놓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