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하남스타트업캠퍼스)는 하남 지역 내 스타트업 창업가, 예비창업자 및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을 위한 인사·노무 실무 교육’ 참여 교육생을 7월28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인사 노무관리의 기본 원칙부터 최근 노동 정책 이슈를 포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초기 창업단계 이슈, 근로계약서 작성 방법, 최근 주요 개정 법령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배우게 되며, 교육 전 사전 질의를 받아 교육생들의 궁금증도 해결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8월1일, 8일, 22일 매주 목요일 2시간씩 3차시로 구성했고 KDB 산업은행 IT센터 3층 회의실에서 대면강의로 진행한다. 이 교육은 하남시의 지원을 통해 전액 무료로 진행되고 교육 신청과 자세한 공고 내용은 하남도시공사, 하남스타트업캠퍼스 또는 하남시청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의 경우 교육 참여 시 구직활동 시간으로 인정된다. 이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구직활동의 일환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최철규 하남도시공사 사장은 “매년 노동관련 법령이 개정되면서 인사‧노무 관련분야는 점점 복잡해지고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인사‧노무 담당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효율적인 인사관리에 많은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기업에 필요한 다양한 실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