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AI폴더블, 오늘 프랑스 파리서 최초공개
삼성 AI폴더블, 오늘 프랑스 파리서 최초공개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7.10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갤럭시 언팩' 개최, Z폴드·플립6 첫 선보인다
삼성전자 갤럭시언팩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언팩 초청장.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림픽 개막을 앞둔 프랑스 파리에서 새로운 폴더블폰 시리즈 갤럭시Z플립·폴드6와 첫 스마트 반지 갤럭시 링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현지시각) 오후3시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에서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하는 행사 '갤럭시 언팩 2024'를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올 초 출시한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에 이은 두 번째 AI 스마트폰 갤럭시 Z폴드·플립6과 갤럭시 링, 갤럭시 워치7, 갤럭시 버즈3 등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아직 발표 전이지만 갤럭시 Z폴드·플립6 시리즈는 AI 통역 기능을 스마트폰 내장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왓츠앱·카카오톡 등 다양한 제3자(서드파티) 메시지 앱에서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품에 대한 공식적인 정보는 아직 발표 전이지만, 갤럭시 Z폴드·플립6 시리즈는 AI 통역 기능을 스마트폰 내장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왓츠앱·카카오톡 등 다양한 제3자(서드파티) 메시지 앱에서도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Z폴드·플립6을 90도로 세웠을 때 외부 화면에서는 대화 상대가 사용하는 언어를, 내부 화면에서는 휴대전화 소유자가 사용하는 언어를 각각 띄우도록 해 폴더블과 AI 스마트폰의 장점을 두루 살렸을 것이란 예상이 나온다.

이밖에 통화녹음 요약, 이미지 검색 '서클 투 서치' 등 갤럭시 S24에서 채택된 갤럭시 AI 기능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S펜 활용이 가능한 Z폴드6에서는 사용자가 그린 그림을 AI가 보정해주는 'AI 그래피티' 기능이 추가될 전망이다.

갤럭시 Z폴드·플립6 시리즈 전 제품에는 전작에 사용된 퀄컴의 프로세서(AP) '스냅드래곤8 2세대'보다 발전된 '스냅드래곤8 3세대'가 탑재되며 온디바이스 AI 구현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스마트 반지 제품 갤럭시 링은 2g대 무게에 24시간 착용 편의성을 무기로 내세운 헬스케어 전문 폼팩터로 첫선을 보인다. 수면·혈당·심박수 관리 등에서 스마트 워치를 뛰어넘을 수 있을지가 관건이다.

이 밖에 갤럭시 워치7 시리즈와 버즈3도 공개된다. 버즈3은 경쟁사 애플의 에어팟과 비슷한 '콩나물 줄기' 디자인이 채택될지 관심을 끌고 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