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과 전통시장의 아름다운 '동행'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과 전통시장의 아름다운 '동행'
  • 박한우 기자
  • 승인 2024.07.07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직매장에서 2만5000원 이상 구입하면 해남매일시장 5000원 쿠폰 지급
(사진=해남군)

전남 해남군이 매일시장 상인연합회와 상생협약을 맺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기로 했다. 

군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2만5,000원 이상 이용 고객 1,700명에게 해남매일시장 어디든 이용가능한 쿠폰 5,000원을 지급하고 있다. 쿠폰은 다음 달 5일까지 해남매일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실시한 로컬푸드직매장과 매일시장 상생협력사업은 어려운 경제 상황에 경쟁관계가 아닌 상생 협력관계로 발전하는 모습에 지역주민과 시장 상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해남군은 군민 누구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쉽게 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부터 로컬푸드 군수 인증제를 통해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하는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지역과 상생하는 먹거리 정책사업을 실현하고 있다. 

지역 상가 및 전통시장과 상생 협력 사업을 비롯해 먹거리 취약계층 대상 농식품 꾸러미 제공, 영·유아 및 학생들에게 해남산 친환경 식재료 공급 등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대한조선 구내식당, 집단 급식소 등에 좋은 식재료로 공급하고 있는 것은 물론 군직영 온라인 쇼핑몰 해남미소를 통해 로컬푸드 제철 꾸러미를 전국의 소비자들에게 판매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모두 상생 협력해 어려운 경제 상황을 잘 극복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지역이 상생하고 공존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앞장서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hw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