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 ‘소녀생각 KIT’ 전달식 진행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 ‘소녀생각 KIT’ 전달식 진행
  • 문인호 기자
  • 승인 2024.07.04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라지역아동센터, 팔탄지역아동센터와 함께
소녀생각 KIT, 유기농 생리대, 보온 물주머니, 브로슈어 등 여아 위생용품으로 구성
(사진=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
(사진=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는 팔탄지역아동센터, 에스라지역아동센터과 함께 저소득가정 여아지원을 위한 ‘소녀생각 KIT’를 전달했다고 3일 밝혔다.

굿네이버스 ‘소녀생각 KIT’는 다양한 사이즈로 구성된 3개월 분량의 유기농 생리대, 보온 물주머니, 방수패드, 여드름패치, 멀티비타민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아직 초경을 시작하지 않은 아동에게 초경 전 신체 변화 증상과 초경을 시작할 경우 건강하게 대처하는 방법 등이 안내된 브로슈어도 함께 제공된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화성시 지역 저소득가정 여아 19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여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위생용품 키트 전달, 심리상담과 치료 진행, 경제적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아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강은영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화성시 지역 내 취약계층 여아의 위생접근성을 개선하고, 더 나아가 여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천해나 팔탄지역아동센터장은 “저소득 가정에게 위생용품 구입 비용이 부담스러운게 사실이며,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임정택 LH행복꿈터에스라지역아동센터장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물품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이들이 자라나서 또 다른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화성지부는 학대, 빈곤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처한 아동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복지전문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학대피해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아동학대예방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mih258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