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구로구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단 선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4.07.04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대근 의장, 김철수(더불어민주당) 부의장 선출
김철수(국민의힘) 운영위원장, 방은경 행정기획위원장, 최태영 복지건설위원장 선출

 

왼쪽부터 정대근 의장, 김철수(더불어민주당) 부의장, 김철수(국민의힘) 운영위원장, 방은경 행정기획위원장, 최태영 복지건설위원장.(사진=구로구의회)
왼쪽부터 정대근 의장, 김철수(더불어민주당) 부의장, 김철수(국민의힘) 운영위원장, 방은경 행정기획위원장, 최태영 복지건설위원장. (사진=구로구의회)

서울 구로구의회는 지난 3일 제328회 임시회를 개회해 후반기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선출했다.

오전 10시 본회의장에서 의장·부의장 선거를 실시하고 제9대 후반기 의장에 정대근 의원(국민의힘)을 부의장에 김철수 의원(더불어민주당)을 각각 선출했다.

정대근 의장은 제7․8․9대 3선 의원으로 제8대에서는 전반기 부의장을 역임했으며, 2년간 제9대 후반기 구로구의회를 이끌게 됐다.

김철수(더불어민주당) 부의장은 제8, 9대 재선 의원으로 제8대에서는 후반기 운영위원장을 지냈다.

구로구의회는 이어 오후에 상임위원장 선거를 실시했다.

운영위원장에 김철수 의원(국민의힘)을, 행정기획위원장에 방은경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 최태영 의원을 각각 선출하고 제9대 후반기 의회 원구성을 완료했다.

정대근 의장은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동료의원에게 감사하다. 동료의원 간 적극 의사소통하고, 집행부와의 관계에서도 견제와 감시와 함께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구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김철수(더불어민주당) 부의장은 “부의장으로 선출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정대근 의장님과 함께 소통하며 선배·동료 의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제9대 후반기 구로구의회를 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