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과 강, 산, 들 날자! 타자! 걷자!
하늘과 강, 산, 들 날자! 타자! 걷자!
  • 양평/문명기기자
  • 승인 2010.09.06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 10일-12일 ‘2010 경기레포츠페스티벌’ 개최

 
하늘과 강, 산, 들의 축제, ‘2010 경기레포츠페스티벌’이 천혜의 자연환경과 다양한 레포츠 시설을 갖춘 양평에서 펼쳐진다.

경기도와 양평군이 주최하고 한국활공협회와 대한산악연맹, 경기관광공사등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0일부터 12일까지 유명산 활공장을 비롯, 강상체육공원, 단월레포츠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

주요 행사는 페러체험과 페러벼룩시장 등을 포함한 날자! 패러글라이딩대회와 걷자! 등산대회, 타자! MTB대회 등이며, 문화예술공연과 영화상영, 수상레포츠, 솔바베큐 파티 등이 있는 자자! 캠핑페스티벌도 열린다.

유명산활공장에서 열리는 패러대회는 전국 P/G연합회 회원 및 동호인으로서 대회별 자격 조건에 충족한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하며, 장거리경주(Speed Flying)와 정밀착륙(Accuracy) 2개 종목으로 나눠 10일부터 12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11일과 12일에는 숙련된 전문가와 하늘을 날아볼 수 있는 패러체험(텐덤비행. 2인용)도 가진다.

11일 유명산 등산코스에서 진행하는 한마음 등산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있다.

또 12일 단월레포츠공원에서 열리는 MTB대회는 주변이 수려한 경관으로 으뜸인 양평 MTB 소리산 코스를 크로스컨트리 방식으로 달리게 되며, 참가비는 1만원이다.

축제 하이라이트인 캠핑페스티벌은 10일부터 12일까지 강상체육공원에서 개최한다.

이 밖에 강상체육공원에서 요트, 래프팅(고무보트), 카약, 카누등 수상 레저체험과 119 소방안전체험 등 무료체험을 즐길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행사장 준비는 물론 안전사고 및 응급의료 대책, 식음료 안전 등 철저한 점검을 하고 있다”며 “친환경 녹색 레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지역민과 함께 할 수 있는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