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개최…참전용사 헌신에 감사
파주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개최…참전용사 헌신에 감사
  • 김순기 기자
  • 승인 2024.06.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을 지켜낸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겠습니다”
(사진=파주시)
(사진=파주시)

파주시가 6.25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상기하고 자유와 평화를 다짐하기 위해 25일 오전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6.25전쟁 제74주년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6.25 참전용사, 내외빈, 보훈·안보 단체장 및 회원, 기관단체장, 군인, 학생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립예술단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기수단 입장, 국민의례, 참전유공자 및 모범군인 등 표창, 대회사, 기념사, 기념 공연, 6.25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립금촌어린이집과 해달별어린이집에서 60여 명의 유아가 참석해 전쟁의 아픔을 씻고,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열어가고자 다짐하는 이번 행사의 의의를 더했다.

오철환 6.25 참전유공자회 파주시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우리가 오늘날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엄청난 희생의 대가로 쟁취한 값진 결과”라며 “기념행사를 엄숙하게 거행하는 이유는 참혹했던 6.25전쟁의 실상을 상기해 보고, 다시는 이 땅에서 6.25와 같은 전쟁이 반복되지 않도록 투철한 호국 의지를 다짐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참전용사의 고귀한 용기와 희생이 빛나는 호국정신을 잊지 않는 파주를 만들 것”이라며 “대북 전단 살포 등 시민의 안전과 평화를 위협하는 모든 위험 요소를 막아내기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고 새로운 미래로 도약하는 파주시를 만들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참전유공자 가족들에게 감사 서한문을 발송하고 6.25전쟁 행사를 개최해 참전용사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민들에게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koko587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