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년 레드벨벳, 신비롭고 싱그러운 여름맛 ‘코스믹’ 발매
데뷔 10년 레드벨벳, 신비롭고 싱그러운 여름맛 ‘코스믹’ 발매
  • 정혜정 기자
  • 승인 2024.06.24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 같은 가사로 ‘사랑‧낭만’ 감정 표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은 3세대 K팝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팬덤 레베럽을 향한 마음을 신보로 드러냈다.

24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레드벨벳이 이날 오후 6시 새 미니 앨범 ‘코스믹’(Cosmic)를 발매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코스믹’을 비롯해 멤버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담긴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코믹스’는 히트메이커 작곡가 켄지(KENZIE)와 스웨덴 작곡팀 문샤인(Moonshine)이 의기투합한 노래다. 외딴 별이었던 내가 불시착한 여행자인 너와 운명처럼 만나 우주같이 무한한 사랑을 배운다는 동화 같은 가사가 담겨있다. 너는 레드벨벳의 팬덤 ‘레베럽’을 뜻한다.

SM은 “레드벨벳의 환상적인 보컬 하모니가 터질 듯한 사랑과 낭만의 감정을 극대화했다”고 소개했다.

‘코스믹’ 음원과 동시에 공개되는 뮤직비디오는 한여름 펼쳐지는 축제가 배경이다. 사랑에 빠진 레드벨벳의 이야기를 신비로우면서도 매혹적인 분위기로 담아냈다.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5시부터 유튜브‧틱톡‧위버스 레드벨벳 채널에서 ‘레드벨벳 ’코스믹‘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번 앨범을 소개하고 비하인드 에피소드, 데뷔 10주년 계획 등을 전한다.

한편 레드벨벳은 2014년 데뷔해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 ‘덤덤’(Dumb Dumb), ‘빨간 맛’, ‘루키’(Rookie), ‘사이코’(Psycho), ‘퀸덤’(Queendom) 등의 히트곡을 잇달아 내며 사랑 받았다.

mia@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