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 진행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 진행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6.22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허일)는 2024년 6월 14일, 6월 19일, 6월 21일 3일 동안 내면중학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홍천여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을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내면중학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홍천여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을 진행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이달 들어 세차례 내면중학교, 강원생활과학고등학교, 홍천여자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노동인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노동’을 주제로 청소년 노동인권과 센터 사업을 소개하며 청소년 노동인권의 의미와 중요성을 안내했다. 또한 청소년이 일할 때 필요한 노동법과 근로계약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자신의 노동인권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생각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구성했다.

홍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현재 홍천군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 조례에 근거해 청소년노동인권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인권 및 노동인권 교육, 캠페인, 근로환경 개선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은 “방학 중에 아르바이트를 할 예정인데 노동과 관련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