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렌탈, 'AI 리뷰 요약 서비스' 도입
LG헬로비전 헬로렌탈, 'AI 리뷰 요약 서비스' 도입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6.20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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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통해 제품 리뷰 분석…핵심 5문장 요약
LG헬로비전 모델이 AI 리뷰 요약 서비스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모델이 AI 리뷰 요약 서비스 기능을 소개하고 있다.[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은 자사 직영몰에 '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AI 리뷰 요약 서비스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품별 리뷰를 5문장 이내로 요약해주는 서비스다. 헬로렌탈의 모든 상품 리뷰 요약을 지원하며 1~2주 간격으로 업데이트 된다. 제품 장단점 리뷰를 포함 서비스 만족도도 함께 요약해준다.

해당 서비스는 생성형 AI에 프롬프트(명령어) 엔지니어링을 접목해 제작됐다. 프롬프트 설계와 검증 과정을 거쳐 제품 특성 및 장단점, 상담 만족도, 배송 및 설치 상태 등의 핵심정보를 전달한다.

이번 서비스는 헬로렌탈 직영몰의 고객 중심 UI(사용자인터페이스)·UX(사용자경험) 개편의 일환이다. 헬로렌탈 직영몰은 지난해 LG인화원에서 운영하는 고객관점의 문제해결 방법론 'ACE CAMP'를 도입한 이후 2만여명의 이용 행태를 분석하고 수백여명을 조사하며 개선에 힘쓰고 있다.

아울러 헬로렌탈은 AI 기술 접목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AI 리뷰 요약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며 현재 상황과 필요가전을 자연어로 설명하면 최적의 상품을 추천해주는 AI 검색기능도 선보일 예정이다.

박혜경 LG헬로비전 디지털마케팅담당은 "AI 리뷰 요약 서비스는 리뷰가 쌓이면 쌓일수록 더욱 의미있는 결과물을 제공하며 발전해 나갈 것"이라며 " 앞으로도 트렌디 가전 라인업 발굴과 서비스 개선에 집중하며 차별적 고객가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