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I저축은행, 금융 전문 인력 육성 위해 사내 직무교육 확대
SBI저축은행, 금융 전문 인력 육성 위해 사내 직무교육 확대
  • 이민섭 기자
  • 승인 2024.06.1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5월부터 사내 전문가 강사 초청해 데이터 관련 교육 실시

SBI저축은행은 금융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사내 직무 교육을 확대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직원 전문성 강화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 인력을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해 5월부터 사내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사내 직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은 교육을 위해 통계와 여신, 수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사내 강사로 선발했다. 본부장 추천을 받은 지원자를 1차 심사하고, 강사직 수행에 필요한 교육과 강의 과정 설계를 도운 후 최종 평가 과정을 거쳐 선발했다.

사내 직무 교육은 반기 2~3회로 작년 5월부터 현재까지 총 11회 진행됐다. 최근에는 디지털 및 인공지능 전환 시대에 맞춰 데이터 분석, 통계 관련 교육 위주로 강의를 개설해 전문성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직급별 교육과 팀장 리더십 교육 등 직원 역량 제고를 위해 다양한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역량이 강화되는 시기 직원 성장을 돕기 위해 실무 강의 위주로 구성해 업무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며 “현재 진행하는 데이터 관련 교육 이외에도 자금세탁방지, 금융소비자보호 등 교육 주제를 다양화해 직원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께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seob200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