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6.1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만·일본·동남아 9개 지역 진출…현지 이벤트 진행
아키에이지 워 대만 출시 안내 이미지.[이미지=카카오게임즈]
아키에이지 워 대만 출시 안내 이미지.[이미지=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를 오는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버전은 대만 및 중화권, 일본,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9개 지역에 정식 출시된다.

현지 서비스는 카카오게임즈가 맡았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등 하드코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를 글로벌 무대에서 안정적으로 서비스한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 워 글로벌 버전 정식 출시를 기념해 현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만의 프로야구 구단 '타이강 호크스'와 협력해 타이베이돔에서 응원 행사를 열고 코스플레이어와의 포토존 및 경품 추첨 이벤트를 개최한다. 또한 홈 팀이 경기에서 점수 획득 시 사전 예약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앞서 지난 4월 카카오게임즈는 대만에서 글로벌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향후 서비스 계획을 설명했다. 이후에도 현지 인기 치어리더 팀과 유명 인플루언서를 통한 지역 특화 마케팅을 펼치며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아키에이지 워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전쟁과 전투 요소, 고퀄리티 그래픽과 뛰어난 최적화가 특징이다. 지난해 3월 국내 출시 됐으며 출시 3일 만에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2위를 달성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