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공유학교 운영 활성화 협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공유학교 운영 활성화 협약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4.06.17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은경 교육장, 업무협약 체결 통해 구리남양주 공유학교 활성화 기반 마련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4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구리남양주 공유학교 운영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리남양주 공유학교는 지역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더 깊고, 더 다양한 배움 활동의 맞춤형 지원을 위해 학교 현장과 호흡하여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밖 교육활동 및 시스템을 포괄하는 지역교육협력 플랫폼이다.

올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는 IT 및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남양주 IT(정보기술) 공유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는 공유학교 거점활동공간에서 ‘우리학교 방송반 영상제작의 모든 것’, ‘웹드라마 제작반’등 찾아가는 맞춤형 공유학교 프로그램을 추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구리남양주 학생의 미래역량 제고를 위한 공유학교 운영 연계협력 , 공유학교 운영 활성화를 위한 교육활동 지원 및 협력 . 지역교육협력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등이다.

협약식에는 서은경 교육장, 윤성옥 학교지원국장 외에도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구리남양주 IT 공유학교 활성화 추진 협의 등 구체적인 계획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간은 지역 청소년들의 정보기술·미디어 분야 진로탐색 및 역량 강화 제고를 위해 협업 체제를 강화할 계획이며, 지속가능한 교육인프라 확대로 미래교육 기반 조성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우리는 미디어를 통해 정보를 얻고, 소통하며, 문화를 공유한다”며 “청소년이 건강한 미디어 생산자이자 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