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본부와 간담회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중소기업중앙회 인천본부와 간담회
  • 서광수 기자
  • 승인 2024.06.1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시교육청은 도성훈 교육감이 지역 중소기업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정책 건의를 듣기 위해 지난 14일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황현배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지역본부 회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지역 중소기업과 인천교육의 상생 발전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인들은 학교 급식 지원센터 신설 추진 등 총 7건이 건의됐다. 인천시교육청은 지역업체 구매 확대를 위해 지역 중소기업인들의 학교장터(S2B) 등록 및 이용 활성화를 요청했다.

앞서 시교육청은 비대면 계약 확대를 통해 계약 업무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공공 구매 및 지역업체 구매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천을 위해 학교장터 이용을 권장했다. 그 결과 지난해 학교장터를 이용한 지역업체 구매 금액은 6.1%, 지역업체 구매 건수는 7.4%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황현배 중소기업중앙회 인천중소기업회장은 “지역 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인천시교육청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교육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지역 경제가 살아나야 학교도 상생 발전할 수 있다.”며 “인천시교육청은 지역과 교육기관의 상생 발전을 위해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오늘 건의해 주신 내용은 각급 학교와 기관에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seolov123@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