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아침식사 특화 마케팅으로 아침식사족 잡아라!
세븐일레븐, 아침식사 특화 마케팅으로 아침식사족 잡아라!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6.1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이 아침족을 위한 콤보행사를 진행한다.[제공=세븐일레븐]

최근 편의점에서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자 세븐일레븐이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으로 아침식사족 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의점은 최근들어 현대인들의 아침 정거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엔데믹 후 일상을 찾은 10~40대 고객들이 직장과 학교에 가기 전 아침 먹거리를 구매하기 위해 주에 2~3일을 편의점에 들러 일상을 시작하는 것이다.

특히, 편의점 먹거리 가운데 좋은 원료와 품질을 높인 프리미엄 상품들이 많아지면서 헬시플레져 트렌드에 민감한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건강하면서도 간편한 아침 요기 거리를 구매하기 위해 이른 아침 편의점에 들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아침식사 마케팅을 보다 강화하기 위해 6월 한달 동안 ‘아침엔세븐일레븐’ 콤보행사를 새롭게 전개한다. 아침엔세븐일레븐은 아침식사와 찰떡 궁합인 모닝 커피와 아침식사상품을 연계한 콤보행사로 오전 시간대 아침식사 상품들과 세븐카페 커피를 함께 구매시 일정 금액을 할인해주는 콤보행사다.

이번에 전개하는 아침엔세븐일레븐 행사는 썸머버전 행사로 매출 성수기인 여름에 접어듦에 따라 특별히 ‘세븐카페 아이스’ 상품으로 진행하고, 기존 보다 아침식사 상품 품목도 대폭 확대해 실시한다. 할인율 역시 기존 행사보다 높였다.

이달 말일까지 세븐일레븐에서 오전 7시부터 11시 사이 샌드위치와 베이글 전품목과 ‘세븐카페 아이스’ 전종을 함께 구매한 고객은 1천원 콤보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 아침식사 고객이 계속 늘어나고 있는 만큼 새로운 아침식사 상품의 출시와 함께 아침엔세븐일레븐 행사 규모를 확대해 나가며 매월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김은혜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엔데믹 후 편의점 아침식사 고객이 늘면서 아침식사 상품 개발과 함께 매월 아침엔세븐일레븐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며 “새로운 아침식사 상품의 지속 출시와 적극적인 프로모션 전개로 업계 아침식사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