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금성출판사, 세계 헌혈자의 날 맞아 '사랑의 헌혈 캠페인' 실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6.14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자발적 참여, 혈액 부족 문제 해소 동참
[사진=금성출판사]
[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는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13일 서울시 마포구 신촌 헌혈의집에서 실시했다. 

‘세계 헌혈자의 날’은 헌혈의 중요성을 알리고 헌혈자에게 감사와 존경을 전하기 위해 2004년 헌혈운동 관련 4대 국제기구인 국제적십자연맹, 세계보건기구, 국제헌혈자조직연맹, 국제수혈학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기념일이다. 

이번 ‘세계 헌혈자의 날’을 기념해 진행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은 혈액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생명 나눔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됐다. 금성출판사 임직원들은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혈액 수급난 해결에 힘을 보탰으며 헌혈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와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도를 높이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줬다.

앞으로도 금성출판사는 ‘생명의 나눔 함께해요’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생명나눔 문화가 사회적으로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헌혈 참여를 적극 격려할 계획이다. 특히 학생들의 여름방학과 직장인들의 여름휴가가 맞물리는 7~8월 시기는 헌혈 참여도가 급격히 떨어지는 현상으로 인해 혈액 보유량이 줄어드는 만큼,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헌혈 참여를 장려할 예정이다.  

금성출판사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행동으로 실천해, 작지만 뜻깊은 헌혈 기부 활동을 함께 할 수 있었다”며 “금성출판사는 앞으로도 생명을 살리는 작은 실천을 통해 사회적 인식과 생명나눔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성출판사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선도 기업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어린이날을 맞아 ‘푸르넷 함께 걷기 캠페인’을 전개했으며 목표 1억 걸음을 달성해 취약계층 아동에게 도서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임직원 참여형 ‘그린오피스 캠페인’과 지난 5일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마포 한강 일대에서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하는 ‘플로깅’을 작년에 이어 진행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