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던킨, 韓 진출 30주년…한정판 도넛 출시
SPC 던킨, 韓 진출 30주년…한정판 도넛 출시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6.10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킨 30주년 론칭 한정판 도넛. [사진=비알코리아]
던킨 30주년 론칭 한정판 도넛. [사진=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도넛 브랜드 '던킨'이 국내 출범 3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한정판 2종을 출시하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1994년 이태원 1호점으로 국내에 첫 진출한 던킨은 30년 동안 커피와 도넛을 함께 즐기기 좋은 ‘커피 앤 도넛’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출범 초기에는 미국 본사 제품을 판매했지만 국내 트렌드와 환경에 맞게 독자적인 제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도 전 세계 던킨 진출국 중 유일하게 커피 로스팅 공장을 운영하는 등 국내 최대 도넛 브랜드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는 66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런 가운데 국내 론칭 30주년을 맞아 선보이는 던킨의 스페셜 제품은 ‘30th 빅빅빅 글레이즈드’와 ‘30th 먼치킨 한 판’ 등 한정판 도넛 2종이다. 각각 던킨 대표 제품인 ‘페이머스 글레이즈드’와 ‘먼치킨’에 특색있는 비주얼과 재미를 강조한 제품이다. 

30th 빅빅빅 글레이즈드는 최근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끄는 트렌드를 반영해 페이머스 글레이즈드를 기존 중량 대비 3배 이상 크게 선보였다. 30th 먼치킨 한 판은 계란판 패키지 모티브로 먼치킨 30개를 담아 30주년의 의미를 표현했다.

던킨은 이와 함께 3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11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30th 먼치킨 한 판을 사전 예약하면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또 19일까지 전국 던킨 매장에서 30th 먼치킨 한 판과 30th 빅빅빅 글레이즈드를 해피 애플리케이션(앱) 바코드 스캔 후 결제하면 30% 혜택이 적용된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오랜 기간 사랑받은 던킨의 시그니처 도넛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맞춰 재탄생시킨 한정 제품들로 특별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