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미르의 전설2: 기연' 12일 공개
위메이드커넥트, 신작 '미르의 전설2: 기연' 12일 공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6.0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토어 베타게임존 통해 공개 테스트 진행
미르의 전설2: 기연 소개 이미지.[이미지=위메이드커넥트]
미르의 전설2: 기연 소개 이미지.[이미지=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커넥트는 오는 12일 신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은 국내 오픈마켓 원스토어의 베타게임존을 통해 공개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버전은 앞서 두차례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 결과와 의견을 반영했다.

12일 첫 선을 보일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001년 국산 RPG의 부흥기를 이끈 게임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원저작사 위메이드와 개발사 플레이웍스의 협업을 통해 제작됐으며 원작 이후 첫 공개되는 국산 미르의 전설2 타이틀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앞선 테스트에서 원작의 향수와 현대적 기술 결합에 호응을 받은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제한없이 즐길 수 있도록 테스트 기간 중 이벤트를 통해 100만원 가치 이상의 재화, 아이템 제공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현일 위메이드커넥트 이사는 "원작 이후 20여 년 만에 한국 게임사가 풀어내는 미르의 전설2 IP에 대한 해석과 재발견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작이 한국 게임 IP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되새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개발과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미르의 전설2: 기연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누구나 원스토어 베타게임존 다운로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ijs6846@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