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87차 MICC 세미나 개최
(사)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 87차 MICC 세미나 개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6.07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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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하반기 프랜차이즈 사업전략 주제
2024 하반기 프랜차이즈 사업전략은? [제공=FFA]

(사) 외식프랜차이즈진흥원이 주최하고,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기업인 '맥세스컨설팅'이 주최한 '제87회 MICC'가 지난 4일, '2024 하반기 프랜차이즈 사업전략'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MICC'에서 진행된 세미나에서는 서민교 맥세스컨설팅 대표는 "사업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선 시장환경 분석과 사업진단분석을 통해 하반기 전략과제를 도출해야 한다"라며 "프랜차이즈 산업현황 통계자료에 2021년 24.6만개에서 2022년 30.1만개의 가맹점이 운영되고, 브랜드당 평균 5.6개(연간) 개설 등의 시장환경속에서 프랜차이즈 생존 노하우 장착이 필요하다"고 소개했다. 

산업통계현황에서는 프랜차이즈 업종별 연평균매출액의 자료역시, 가맹점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기도했다. 

서 대표는 "가맹점의 적정매출을 고려하지 않는 무분별한 출점과 부진점 방관, 운영관리역량 부족 등 브랜드 도입기 부터 부진점 방지를 위한 가맹점출점기준을 마련하고 부진점 매출증대를 위한 운영시스템 및 판매촉진시스템을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MICC는 매월 진행되는 프랜차이즈 전문경영세미나로 맥세스컨설팅의 실무자 전문가과정 또는 CEO과정을 이수한 원우들이 참여가능하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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