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전개
스타벅스,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전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6.0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탐색·고민상담 돕는 '희망별 서포터즈' 신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개시.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는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진출을 돕는 ‘2024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원증서 전달식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달 30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지원증서 전달식에는 스타벅스 코리아 정윤조 운영담당, 아름다운재단 김진아 사무총장이 참석해 올해 선발된 25명의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지원증서를 전달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스타벅스 커피 전문가의 특별 강연,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졸업 후 스타벅스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 자립준비청년과의 만남 등 1박 2일간 진행됐다.

올해는 청년 자립정착꿈 사업에 참여한 선배 지원자들이 후배들의 멘토가 되어 진로 탐색과 고민 상담을 돕는 ‘희망별 서포터즈’를 신설했다. 스타벅스는 올해 약 3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해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1년간 최대 600만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한다.

정윤조 스타벅스 코리아 운영담당은 “자립준비청년들이 다양한 체험 활동 적성이나 특기 등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세대 인재인 청년들이 꿈과 비전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