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소식] 구일역 도보권에 584실 규모 지식산업센터 '오브코스 구로'
[분양소식] 구일역 도보권에 584실 규모 지식산업센터 '오브코스 구로'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4.05.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량 제조형 공장부터 섹션오피스까지 다양하게 수용
오브코스 구로 투시도. (자료=마스턴제166호피에프브이)
오브코스 구로 투시도. (자료=마스턴제166호구로피에프브이)

마스턴제166호구로피에프브이㈜는 서울시 구로구에 지식산업센터 584실과 근린생활시설 23실 규모로 계획한 '오브코스 구로'를 다음 달 분양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브코스 구로는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경량 제조형 공장부터 섹션오피스까지 다양하게 수용할 수 있다. 지상 6층부터 13층까지 들어서는 섹션오피스형에는 공간 확장이 쉬운 소형 유닛 설계가 적용됐다. 1층 로비에는 대기 공간과 휴식·회의 공간이 있고 지상 1층과 옥상 등에 전체 면적의 15%에 달하는 녹지 공간을 갖춘다.

또 입주사의 물류 편의를 고려해 드라이브 인 시스템을 도입했고 업무 공간 쾌적성을 확보하고자 3.8~6m 층고를 적용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5층까지 법정 주차대수 대비 187% 규모 주차 공간도 계획했다.

오브코스 구로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구일역을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뒀다. 1호선은 용산과 서울역, 시청, 동대문 등 서울 주요 지역을 지난다. 구일역에서 두 정거장 떨어진 신도림역에선 지하철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고 인천 송도와 남양주 마석을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B 노선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오브코스 구로 분양 관계자는 "오브코스 구로는 대형 건설사인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해 높은 완성도와 사업 안정성을 확보한 역세권 비즈니스 플랫폼"이라며 "산업 연계성이 우수한 서울 서부권 비즈니스 벨트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시 금천구에 분양 홍보관을 개관한 상태며 분양 계약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준공 예정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cdh450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