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육대상학생 1학기 현장체험학습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육대상학생 1학기 현장체험학습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4.05.2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육대상학생 1학기 현장체험학습(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육대상학생 1학기 현장체험학습(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28일 동부특수교육지원센터 순회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한밭수목원에서 1학기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외부활동이 어려운 순회교육대상학생이 한밭수목원을 방문하여 자연의 풍요로움을 경험하고 생태계의 아름다운 모습을 탐구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밭수목원은 희귀식물 등을 포함한 다양한 식물이 숨 쉬는 도심 속 식물원으로 시민들의 사랑을 받는 장소임에도 순회교육대상에게는 멀게만 느껴지는 곳이었다. 그러나 이날 학생들은 장미원, 수국원, 소나무원 등을 산책하며 갖가지 꽃향기를 맡고 갖가지 식물의 잎을 만지고 쓰다듬고 잔디밭에 발을 디디며 오감을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오고 가는 시민들과 눈빛과 표정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현장체험학습을 신청한 한 학부모는 “평소에 아이와 외부활동을 나가는 것이 상당한 부담이었는데 이렇게 자연의 아름다움을 선물해줄 수 있어 감사한 시간이었다, 항상 뭉클할 만큼 감사하다”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대전시동부교육지원청 지생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한밭수목원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행복한 소풍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순회교육대상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하였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