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6월3일~30일‘비만탈출 넘버원 군봉공원 걷기’챌린지
군산시, 6월3일~30일‘비만탈출 넘버원 군봉공원 걷기’챌린지
  • 이윤근 기자
  • 승인 2024.05.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군산시 보건소는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통해 오는 6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 ‘비만탈출 넘버원 군봉공원 걷기’챌린지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워크온은 실시간 자신이 걷고 있는 장소와 걸음 수를 인식할 수 있는 모바일 걷기 앱으로 걷기 목표 달성을 통해 일상생활 속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워크온을 이용한 ‘비만탈출 넘버원 군봉공원 걷기’ 챌린지는 6월 미션기간 내에 ▲군봉공원내 지정된 5군데에 스탬프를 찍고(어플 내 자동인식) ▲비만예방 4행시를 지어 군산시 공식 커뮤니티 게시판에 직접 올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비만탈출 넘버원 군봉공원 걷기’ 챌린지 참여방법은 ▲스마트폰 내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을 검색하여 설치 및 가입 ▲군산시 커뮤니티‘함께 걷자, 우리 군산’에 가입 후 ▲6월 챌린지에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벤트가 끝난 뒤에도 해당 앱 설치 후 ‘함께 걷자 우리 군산’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매월 군산시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걷기 챌린지 및 건강증진 퀴즈에 참여할 수 있고 매월 운영하는 다양한 챌린지에 참여 후 응모하기를 누르면 챌린지 완료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성공 상품을 제공하여 건강도 유지하고, 상품도 받는 일석이조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군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일상 속 가장 실천하기 쉬운 걷기 운동을 통해 군산시민이 보다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이윤근 기자

iyg35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