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5.25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24일 이틀 간 경기도 시흥시 시화유치원서 진행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경기도 시흥시 시화유치원은 지난 21, 24일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 파견 강사의 지도하에 만 5세 유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아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 선택 능력을 키우고, 제철 채소와 과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교육은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1회차에서는 '달콤한 설탕을 조심해!'라는 주제로 설탕 섭취의 문제점을 알아보고, 건강한 단맛을 제공하는 간식인 채소 경단을 직접 만들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건강에 해로운 설탕 대신 자연에서 온 재료로 만든 간식의 중요성을 배웠다.

2회차에서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요!’라는 주제로 사계절 제철 채소에 대해 알아보고, 계절 달력을 만들며 채소를 직접 시식하는 활동을 통해 제철 식품의 중요성을 경험했다.

건강한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유아들은 식품을 선택할 때, 건강한 기준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사진/시흥교육지원청제공

시흥시는 시흥시 학교급식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식생활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는 지역사회 전체의 건강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투자로, 더 나은 세대를 양성하는 데 기여한다.

한홍선 시화유치원 교사는 제철 재료를 이용하여 경단이라는 음식을 새롭게 접할 수 있었던 부분도 흥미로웠다. 더 많은 연령대로 프로그램이 확대되어 많은 유아들이 경험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기자

 

hbssh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