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GPT-4로 투자경험 혁신…AI올라, AI메이트 출시
SK증권, GPT-4로 투자경험 혁신…AI올라, AI메이트 출시
  • 박정은 기자
  • 승인 2024.05.2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독자적인 AI기술 적용한 서비스 지속적 출시 예정"
(사진=SK증권)
(사진=SK증권)

SK증권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 'GPT-4'와 'AI포트폴리오 분석' 기술을 적용한 AI서비스 2종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의 주요 정보를 대화형으로 알려주는 인공지능 비서 'AI올라'와 이용자 투자 포트폴리오 관리를 돕는 AI 프라이빗뱅커(PB) 'AI메이트'다. 

SK증권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주파수3를 통해 SK증권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I올라는 GPT-4를 기반으로 사업개요, 주요 경쟁사, 배당 등 기업 주요 정보와 재무상태표, 핵심지표 등 기업 분석자료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매일 변하는 주가 흐름을 분석해 AI국면분석, 골든·데드크로스 발생 여부 등을 제공한다. 

또 AI올라는 기존 MTS에서 흩어져 있던 기업 정보들을 터치 한 번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차별화된 대화형 사용자 환경·경험(UI·UX)이 강점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양질의 기업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다.

AI메이트는 투자자의 보유 종목을 AI가 가상으로 운용해 투자자와 AI의 운용 기록을 비교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다. 

AI는 투자자의 주식 거래나 예수금 변동 등이 감지되면 기술적·재무적 분석을 통해 종목별 최적의 투자비중을 제시한다. 또 GPT-4가 보유 종목별로 요약하는 뉴스·공시, 예상 배당금 정보 등 콘텐츠를 함께 확인할 수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달부터 자체적으로 개발한 AI·빅데이터 서비스 '트렌드연구소'에 이어 GPT기술과 RAG(검색 증강 생성)기술을 적용한 AI올라와 AI메이트를 출시했다"며 "향후 독자적인 AI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며 고객의 건강한 투자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im56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