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스타 소공인 육성한다…'스타소공인 공개오디션' 개최
소진공, 스타 소공인 육성한다…'스타소공인 공개오디션' 개최
  • 임종성 기자
  • 승인 2024.05.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모션·NPB·글로벌 분야 선정…전략수립·판로확대 단계별 지원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2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스타소공인 공개오디션'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소진공]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이 2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스타소공인 공개오디션'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사진=소진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공인 성장 발판을 마련한다.

소진공은 지난 2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4 스타소공인 공개오디션'을 개최하고 20개사를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는 맞춤형 지원 강화를 위해 △(프로모션형) 라이브커머스 및 유통사 광고 지원 △(NPB형) 신규 상품개발 및 전용 프로모션 지원 △(글로벌형) 해외e커머스 입점 및 현지마케팅 지원 등 세 분야에서 모집했다. 지난 4월 모집을 시작해 127개사를 대상으로 1차 외부전문가 평가위원회와 이번 공개 오디션을 통해 최종적으로 ㈜아이링고, 다빈치스타일, 주식회사 플루케 등 20개사의 예비 스타 소공인을 선정했다.

선발된 예비 스타소공인은 지원분야에 맞춰서 유통사와 투자사로 이루어진 스타소공인 육성팀과 1:1 매칭된다. 기업 전략 수립-인큐베이팅(인프라 제공)-국내·외 판로 확대-큐레이션(맞춤 콘텐츠 제공) 등 단계별 지원이 이뤄진다.  

소진공은 스타소공인 육성팀과 함께 상품개선 및 개발을 도와 예비 스타소공인의 해외박람회 참여를 지원한다. 또한 국내·외 대형마트 입점 등 국내·외 판로 확대와 1:1 상시 관리 등 밀착 지원을 통해 소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에 힘쓸 예정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스타소공인 오디션은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소공인에게 의미있는 도전이자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소공인들에게 스타 소공인으로 발돋움 할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공단도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ijs6846@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