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새내기' 회원사 관리…무역 노하우 공유
무협, '새내기' 회원사 관리…무역 노하우 공유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5.23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TA 신규 회원의 날' 개최, 가입 1~3년차 대상…"적극 활용해달라"
한국무역협회는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KITA 신규 회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무협]
한국무역협회는 23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KITA 신규 회원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무협]

한국무역협회(KITA)가 무역 노하우를 공유하며 새내기 회원사 관리에 나섰다.

무협은 23일 서울 강남구 트레이드타워에서 협회 가입 1~3년 차 회원사를 대상으로 ‘KITA 신규 회원의 날(KITA Re-Member 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무협의 주요 사업과 회원 혜택 소개를 위해 개최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생중계가 진행됐으며 무역협회 회원 1000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무협의 온라인 무역상담 플랫폼인 트레이드 프로 전문위원이 연사로 나서 수출계약서 작성 노하우, 외국인 인력 노무 관리 등 무역 업체를 위한 실질적 정보를 제공했다. 

세미나 이후에는 화장품‧식품 등 주요 취급 품목 회원사 간 네트워킹과 자문위원 현장 컨설팅도 진행됐다. 

박성환 무협 무역진흥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무역협회 회원 간 교류와 신규 회원사들이 무역협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무역협회는 향후에도 회원사와의 소통을 강화해 무역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사업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무역협회 회원 가입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회원사로 가입하면 50만원 상당의 KITA 수출 바우처, 무역진흥자금 융자 추천, 수출 단체보험 가입, 빅바이어 상시거래 알선, 무역 실무 교육 등 다양한 회원 전용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